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 창업비용 프로모션으로 소자본커피창업 지원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0 17:04: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가 파격적인 창업 지원 프로모션으로 소자본커피숍창업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카페루앤비’의 창업 프로모션은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로열티, 감리비를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해 창업지용을 지원하며 레인포레스트 인증 프리미엄 원두 저가제공 및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도입해 예비 점주의 부담을 한층 더 줄여준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지원할 전문 R&D 인력을 구축해 다양한 계절별 음료와 커피, 디저트 메뉴로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에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리고 있으며 배달서비스를 도입해 전국 점포 월 매출액이 2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이처럼 다양한 ‘카페 루앤비’의 창업지원을 모두 포함하면 인테리어 자체시공비와 이탈리아 커피머신, 그라인더, 커피머신 전용정수기, 쇼케이스, 블랜더, 제빙기, 냉장냉동고 등 기계류 비용만 발생해 8평 매장 기준 카페창업비용 총 2290만원으로 카페창업이 가능하다.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카페루앤비 자체 운영 아카데미에서 매장운영, 음료제조, 서비스 교육 등 전문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1:1 맞춤지도로 자격증 취득을 도와 주부커피숍창업이나 초보자 커피창업을 지원한다.

소자본카페창업 ‘카페 루앤비’ 가맹 담당자는 “창업 이후에도 3년이상의 실무 경력자인 슈퍼바이저 파견으로 고객응대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원활한 운영을 돕고 매출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본사 운영팀이 잠재 수요, 일매출, 매출 집중시간대, 주력상품을 항시 분석하는 맞춤형 밀착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배달컨셉의 세트메뉴를 접목시킨 딜리버리형 카페 창업은 소규모 매장에서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고 평수대비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어 업종변경창업이나 소자본커피숍창업에 용이하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루앤비’는 2016년, 2017년, 2018년도까지 3년간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카페 프랜차이즈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커피를 합리적 금액으로 제공하고 있다. 창업 등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