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영덕고속도로 의성휴게소(양방향) 시각장애인 유도블럭 개선

고수현 / 기사승인 : 2019-06-26 11:43: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도로공사 청주영덕간 고속도로에 위치한 의성(양방향)휴게소에서는 법적 기준에 미비한 기존 시각장애인 유도블럭을 개선하기 위해 변경공사를 시행했다. 의성(영덕)휴게소는 6월 19일에, 의성(상주)휴게소는 6월 20일에 공사를 완료하였다.

고객편의 증진을 위하여 차량 긴급정비물품 및 편의용품을 팔고 있는 잡화매장(하이숍)의 면적을 확장하면서 시각장애인 유도블럭을 다소 침해하게 되었고, 핫도그 등을 팔고 있는 열린매장은 고객편의 증진을 위하여 설치한 투명 테라스 구조물이 시각장애인 유도블럭 통행을 침해하게 되었다.

고객편의 증진을 위하여 시행한 일들이 시각장애인 고객에게는 불편을 초래하게 되어 의성휴게소(양방향)는 반성하는 마음으로 시각장애인 유도블럭 변경공사를 시행하게 되었다.

당진영덕 고속도로 경북 동해안에 위치한 의성휴게소 이영호 소장은 “이번 유도블럭 개선공사를 통해 시각장애 고객께서도 의성휴게소에서는 유도블럭을 따라 장애인 편의시설로 맘 편히 이용을 하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경북 영덕군을 가는데 가장 빠른 노선에 있는 의성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식사메뉴로는 ‘의성마늘 육개장 한상, 의성마늘 수제돈가스, 의성마늘 갈비양념덮밥, 차돌 된장찌개 바글이, 산야초 비빔밥’ 등이 있으며, 간식으로는 '엔젤리너스 커피, 소떡소떡, 마약 핫도그, 옛날 핫도그, 매운 해물바, 맥반석 오징어, 쥐포, 떡볶이, 통감자구이' 등이 있다.

영덕대게 맛집 외에도 휴게소 인근에는 의성군 특산물 의성마늘소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안계면의 의성마늘목장식당, 봉양면의 의성마늘소 먹거리 타운, 김동준 한우식당, 의성읍의 한우프라자' 등이 있어 의성마늘소를 산지 가격으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