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함께 그린 에코 도봉’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황혜빈 기자 / 기사승인 : 2019-07-08 13:55: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환경투어 운영
시설 탐방·완구 만들기등 체험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10월11일까지 에너지 환경문화투어 ‘함께 그린 에코 도봉’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함께 그린 에코 도봉은 가족 단위로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에 위치한 에너지와 환경문화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태양광 완구 만들기, 목공예, 꼬리명주나비 관찰 등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들에 대해 에너지 절약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통한 자발적인 에너지 정책 참여를 유도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24일, 10월19일, 10월26일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전산추첨을 통해 최총 참가자가 선정되며,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최근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지역에너지거버넌스 구축 사업 공모’에서 1위에 선정됐다.

공모에서 구는 ▲지역에너지센터 기반구축 및 활성화 지원사업(1500만원) ▲지역에너지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1000만원) 등 두 개 분야에서 모두 선정돼 공모 최다 금액인 2500만원을 사업비로 확보했다.

구는 지역에너지센터(도봉환경교실)의 에너지 관람시설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 에너지 도슨트 양성, 기후변화대응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내 고장 알기 환경탐사대, 지역에너지 네트워크 활동 등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구는 에너지 효율화 정책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 등에 주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향한 도시, 지속가능한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