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우이동 일대 현장 의정활동 펼쳐

홍덕표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2 14:11: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 파인트리 공사현장, 가족캠핑장 조성부지 등 4곳 방문
▲ 이백균 의장(오른쪽 열 번째) 및 의원들이 더 파인트리 공사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사업 진행상황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 의원들은 11일 제227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기간 중 우이동 일대 더 파인트리 공사현장, 가족캠핑장 조성부지, 인공암벽장 설립부지, 교통광장 등 4곳을 방문해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의원들은 구청 건축과장, 공원녹지과장 등 집행부와 함께 구 주요 현안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우이동 일대 현장을 살펴보고 소관 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먼저 의원들은 더 파인트리 공사현장을 방문해 구청 건축과장으로부터 사업 추진 경위에 대한 보고를 받고, 리조트 준공시기, 시설 안전점검 등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의원들은 더 파인트리 사업의 조속한 정상화, 건물 철근 부식 등에 대비한 종합 안전진단, 리조트 준공 과정에서의 구민의견 수렴 등과 관련해 구청 집행부와 업체 관계자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의원들은 우이동 가족캠핑장 조성부지를 방문해 구청 관계자로부터 가족캠핑장 조성사업 추진경위 및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집행부와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캠핑장 이용객 주차시설, 차량 이동 동선의 편의성, 캠핑장 이용시 구민 우선권 마련, 도로변 소음 개선책, 캠핑장 운영 수지와 관련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청 집행부에 당부했다.

다음으로 우이동 인공암벽장 조성부지(만남의광장 부근)를 방문한 의원들은 구청 집행부와 함께 ▲인공암벽장 설립부지 추가 확보 ▲암벽장 이용객에 따른 주차 문제 ▲시설 운영기관 위탁 등에 대해 점검했다.

이외에도 우이동 교통광장을 방문해 공영주차장 이용 혜택이 구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백균 의장은 "앞으로도 강북구의회는 강북구 주요 현안사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현장 중심의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