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토목직 공무원 응용역학•토목설계 ‘마스터스초이스 시리즈’ 개정판 출간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3 09:34: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토목직 공무원 임용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최단기간 전공과목 고득점 획득에 최적화된 마스터스초이스(Master's choices) 응용역학 2권 세트(7판)와 마스터스초이스(Master's choices) 토목설계 2권 세트(6판)을 개정 출간했다고 밝혔다.

에듀피디가 개정 출간한 ‘마스터스초이스 응용역학 2권’ 세트와 ‘마스터스초이스 토목설계 2권’ 세트는 최신 기출 트렌드를 이론별, 문제 유형별로 완벽히 분석해 출제 비중에 따른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 ‘이론서+문제집’ 형태의 수험서로, 현직 토목구조기술사 12명의 철저한 검수를 통해 수록한 이론으로 정확도가 높고 문제의 퀄리티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마스터스초이스 응용역학 2권 세트는 문제 유형의 이론적 이해를 통한 응용력 향상을 목표로 이론과 기출문제를 접목하여 수험생들로 하여금 스프링, 케이블 등 최신 출제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문제 유형을 이해하고 정답에 빠르게 접근하는 문제풀이 학습방법을 통해 실전에서 다양한 응용문제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마스터스초이스 토목설계 2권 세트의 경우 최신 설계 기준(KDS:2018)을 모두 반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해와 암기를 비롯 복잡한 계산 과정을 정확하게 풀어내야 하는 과목의 특성을 고려해 토목설계 이론을 별도의 단원으로 구분하지 않고 동일한 하나의 단원에서 표현되도록 해 학습의 연속성을 높였으며 수험생의 학습효과 증대를 위해 기본이론과 확장 이론으로 구분하여 편집하였다.

기본이론은 처음 공부하는 초심자를 위해 핵심적이고 전체적인 기틀이 되는 내용을 다뤄 탄탄한 기본기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확장 이론의 경우 각종 설계 규정과 복잡한 공식의 심화 학습을 통해 실제적인 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응용역학, 토목설계 마스터스초이스 시리즈는 최신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근 출제 유형과 수준을 고려한 문제 구성이 돋보인다. 기초문제+기출문제+응용문제 3단계에 걸친 문제 연습을 통해 심층적 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험생들은 실전 문제와 유사한 유형의 문제풀이를 통해 이론 점검과 동시에 출제가 유력한 문제의 풀이법을 익힘으로써 문제 대응력과 실전 감각을 함께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2019년 국가직 시험을 포함한 토목설계 8개년, 응용역학 6개년 분량의 기출문제를 부록으로 수록해 수험생들로 하여금 최신 출제경향과 난도 고저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빈출되는 문제 유형을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듀피디의 토목직 공무원 합격대비 ‘마스터스초이스 응용역학 2권 세트’, ‘마스터스초이스 토목설계 2권 세트’의 개정 신간 교재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영풍문고,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대형서점과 에듀피디코리아 인터넷 서점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