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민주시민 아카데미 운영

문찬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6 13:07: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세미나실 대관 및 올바른 지방자치 이해를 위한 단체와 소통
김동희 의장 간담회 및 박찬희 시의원 강연 시간도 마련

▲ 김동희 의장이 민주시민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의회)

[부천=문찬식 기자] 경기 부천시의회가 오는 8월9일까지 4회에 걸쳐 시의회 열린 공간인 1층 세미나실에서 ‘민주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 아카데미는 부천청년정책팩토리(성공회대학교 김시연 대표)의 주최로 진행되며, 모래알교육연구소(인하대학교 이승헌 소장)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내 시민 20여명을 모집해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지방자치의 중요성과 역할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25일 오전 11시 아카데미에 참석한 시민 8명은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방청석에서 참관했으며, 오후 3시부터는 의장 집무실에서 김동희 의장과의 간담회 시간을 보냈다.

김 의장은 민주시민 아카데미에 참석한 시민들을 환영하고 “민주시민 아카데미를 통해 민주시민의 권리와 의무 등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시민 아카데미는 오는 30일, 8월8~9일 매회 오후 3~4시 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30일은 대통령의 지방분권과 민주주의(강성민 김대중도서관 연구원), 8월8일에는 역사로 보는 한국의 민주주의(박평선 성균관 교육부장)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8월9일에는 상동 특고압 송전선로 설치 문제를 지방자치를 통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박찬희 시의원의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김 의장은 “지방자치에 대해 궁금해하고 시민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기존에 부천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의회교실과 초등학생 의정참관단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와 소통하면서 열린 시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