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선 서울시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6 13:08: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의정대상을 수상한 권순선 서울시의원(가운데)이 송한준 경기도의장(왼쪽), 신원철 서울시의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선 의원이 최근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여했다.

제7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주민들에게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 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권 의원은 현재 제10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서울시의 교육발전과 미래교육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우선 ‘학교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학교행정의 질 높은 서비스와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이를 통해 공교육의 내실화를 강화하고 서울시의 교육균형발전을 도모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학교 공간 혁신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교육과정 변화와 미래 교육에 대응할 수 있는 학교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권 의원은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를 설치하기 위해 2018년 12월 조례를 제정했고 지난 3월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권 의원은 예산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와 교육청의 재정현황, 특별회계, 기금, 민간위탁과 보조금, 지방세에 관한 시의원의 예산심의·재정 관리와 결산심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우수의정대상을 받게 돼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 책임감이 더 무겁게 느껴진다”며, “서울시민과 우리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