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전문 홈트리오(주), 대전 유성구에 전원주택 완공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8-02 10:54: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전원주택 전문 설계, 시공 법인 홈트리오(주)의 스타건축가 3인방 이동혁 건축가, 임성재 건축가, 정다운 건축가는 대전 유성구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에 48평 전원주택을 완공했다고 2일 밝혔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단독주택 단지라 대지가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ㄱ’자 배치로 설계해 내부 모든 공간이 균일한 조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월등한 단열성능을 낼 수 있도록 시공했고 아파트와는 다른 색다른 공간으로 높은 가성비를 가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완공주택은 대전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에 자리한 모델 중에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ㄱ’자 배치와 박공지붕으로 시공해 가성비 높은 주택으로 완성됐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어 “크지 않은 대지임에도 많은 방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어설프게 공간을 분리하기 보다는 우선 집의 위치를 조정해 최대한의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고 내부의 낭비되는 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배치를 고민했다. 그리고 오픈천장을 시공한 후 2층의 복도에서 거실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설계 기법을 통해 탁 트인 공간감을 주어 큰 평수가 아님에도 전혀 답답하지 않도록 배려했다”며 “또한 조망과 단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창의 크기와 갯수의 밸런스를 고려해 1등급 3중시스템창호로 시공하여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주택으로 완성했다”고 전했다.

홈트리오(주)의 임성재 건축가는 “집을 지을 때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은 현실과 이상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이다. 꿈꾸는 공간을 모두 포기하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가진 예산안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현실적인 생각을 해야 한다. 이번 대전 완공 주택은 그런 가치관에서 최대한의 가성비를 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설계했다. 가성비와 단열 그리고 유지관리 이 3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킨 누가 봐도 균형 잡힌 전원주택으로 완성했다고 자신한다”고 완공 소감을 전했다.

홈트리오(주)는 유튜브를 통해 완공주택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를 하고 있으며 홈트리오(주)의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열람 할 수 있다. 본 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도 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건축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