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작심독서실’, 여름방학 스펙 쌓기 열중인 대학생들 위해 무료인강 제공중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8-02 13:38: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각종 자격증과 어학점수를 따기 위해 학원가와 온라인 강의 업체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 수강 비용이 만만치 않아 자격증을 따기 전부터 대학생들의 고민이 크다.

대학생 A씨는 “주변 친구들이나 선배들이 방학 때 자격증 한 두 개는 따다 보니 마음은 조급한데, 솔직히 돈이 너무 많이 든다. 시험비도 한두 푼이 아닌데, 거기다 인강이라도 하나 들어보려 하면 20만원 이상은 내야 하니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이에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작심(ZAKSIM)은 지난 5월부터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어학, 자격증, 취업, 공무원 등 대학생들이 눈여겨봐야 할 유명 업체들의 강의를 한데 모아, 회원들에게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토익, 토스부터 7개국어 회화까지 유용한 어학 관련 강의 제공

대학생들이 방학 때 가장 많이 노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어학 시험이다. 기본적으로 영어만 해도 토익, 토스, 오픽 등 그 종류가 방대하고 취업, 졸업요건 등으로 활용도가 높다.

최근에는 영어 이외에 중국어, 일본어 등을 포함해 제2외국어를 준비하는 경우도 많다. 영어는 기본이고, 추가적으로 자신만의 강점을 마련하는 것이다. 또 해외취업이나 외국계 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즐기는 대학생 수가 늘어남에 따라 외국어 회화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도 증가했다.

작심독서실·스터디카페는 이에 해커스와 시원스쿨의 강의를 도입해 대학생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 신광은 경찰팀, 설민석 한국사 등 메이저급 콘텐츠

또한 작심은 메이저급 콘텐츠를 도입하며 퀄리티에 있어 차별화를 꾀했다. 대표적인 것이 윌비스 신광은 경찰팀 강의와 단꿈자격증 설민석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이다.

신광은 경찰팀은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 사이에서 정평이 난 유명 인강 콘텐츠로, 작심독서실은 지난달 15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제공 전부터 관련 문의가 쇄도했던 해당 컨텐츠는 제공 시작일부터 70여명이 신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심독서실은 설민석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인강을 독점 계약하며 강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설민석 강사는 대표적인 한국사 스타강사로 각종 TV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기업이나 공무원 채용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대학생들이 준비하는 시험이다.

▶취업 준비생, 공무원 준비생 등을 위한 강의도 제공

곧 시작되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번 여름방학은 특히나 중요한 시기이다. 이러한 취준생을 위해 작심 측은 해커스의 ‘일반 취업 패키지’, ‘공기업 NCS 패키지’ 등의 강의를 무료 제공하며 면접, 자소서와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소서, 면접 등의 단순 취업 준비 뿐만 아니라 직무와 관련된 실무교육도 제공할 예정으로, 평생직업교육학원으로 유명한 패스트캠퍼스의 디자인, 마케팅,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파이낸스, 비즈니스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가 무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아모르이그잼, 윌비스의 공무원 강의도 제공해 공시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외에도 작심독서실∙스터디카페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를 준비 중에 있어, 대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작심독서실 황정란 전략기획본부장은 “요즘은 대학 진학 이후에도 별도의 학습이 필요한 시대이지만, 그 비용이 부담스러워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이 많다. 작심은 이러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청춘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나갈 수 있도록, 프리미엄 공간 좌석과 함께 최고의 강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