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사이니지 업계의 판도를 바꾸다. 주식회사 엔에이디 정민기 대표

서혜민 / 기사승인 : 2015-12-30 16:04: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식회사 엔에이디 코리아 정민기 대표

[시민일보=서혜민 기자]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업체 ‘엔에이디 코리아’는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한 기존의 광고방식을 탈피해 소상공인과 일반소비자 등이 쉽게 접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니지 전문기업이다.

특히 그 동안 대기업만이 해왔던 오프라인의 동영상광고를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엔에이디코리아의 성장비결로 뽑히는데 엔에이디코리아 정민기 대표는 “이젠 누구나 영상광고를 저렴한 가격으로 할 수 있고 대기업만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었던 옥외영상광고수익을 소상공인도 벌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제 현수막과 전단지와 같은 아날로그광고만 할 수 있었던 소상공인들에게 매장광고와 영업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촬영해 업로드 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게 해준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음은 <시민일보>와 엔에이디코리아 정민기 대표와의 일문일답 형식의 인터뷰 전문이다.

■ 엔에이디코리아는 어떤 기업인가?

엔에이디코리아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관련 부지매입, 건축, 분양하는 부동산시행업과 인천 월미관광특구에 위치한 ’베니키아 바다의 별 관광호텔‘ 등을 비롯한 관광호텔 2곳의 호텔 운영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서 지난 3년간의 개발 끝에 ‘엔에이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옥외광고사업’을 동시에 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자본금 86억원과 0%의 부채율을 가진 튼튼한 기업으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엔에이디코리아 사이니지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자면?

최근 프랜차이즈 편의점의 출입구 측면에 ‘디지털사이니지 스크린’을 설치하고 영상광고를 송출하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실 현재까지는 일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가 영상광고를 올리기에는 너무 과다한 비용과 광고촬영 등의 부가적인 문제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엔에이디코리아는 역세권 등에 위치한 개인 매장들에 본 디지털사이니지(약 379만원)를 무상제공, 설치 및 관리를 하고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웹사이트를 접속해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광고영상이나 문구를 업로드·편집할 수 있게 했다. 또 1일 40회 영상노출 800원이라는 저렴한 광고비용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 이다. 그리고 광고에 대한 수익은 해당 매장업체와 수익을 배분, 일반개인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으로 하여금 부가적인 수익창출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해 ‘광고주(소상공인)을 위한 편리한 영상광고의 장을 열어주고 매장주(소상공인)의 별도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 정민기 대표
■엔에이디코리아 프로그램 추천 대상은?

일반 개인매장을 운영하는 매장주, 광고를 필요로 하는 광고주가 저희 기업의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역세권에 일반 개인매장을 운영하는 매장주라면 쉽게 설명해서 한쪽 유리창을 일부 빌려주고 광고수익을 창출해 별도의 수입을 벌 수 있도록 해드리는 시스템이다. 물론 모든 사이니지 공급, 설치, 관리는 회사에서 무상으로 진행해주며, 의무사용이나 월정액 없이 언제든지 계약해지가 가능한 부담 없는 계약으로 그 동안 대기업들만이 영상광고수익을 창출했던 것을 일반 개인도 광고수익을 벌 수 있게 한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를 판매한다던가 부동산을 운영하거나 개인적으로 과외자리를 찾는 대학생 그리고 동호회모집과 같은 작은 광고 하나까지도 이제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직접 촬영하거나 편집하여 간단하게 역세권 어느 매장에 설치된 저희 디지털사이니지에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광고를 올릴 수 있는 것이다.

사실 헬스장, 학원, 보험, 음식점, 주점, 핸드폰판매점등 많은 매장의 매장주들이 옥외광고로는 현수막, 전단지와 같은 아날로그 광고만 할 수 있었고 사진과 글로만은 표현하기 힘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예를 들어 핸드폰매장주가 본인의 매장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간단하게 ‘본 광고 사진 찍어오시는 분 스마트폰 30% 할인’ 이라고 광고를 올리던가 한 중고차업자가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고 ‘정직하게 판매합니다‘라고 올리는 등 이제 온라인이나 sns와 같이 창의적이고 기발한 영상광고를 길거리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광고수익을 벌고 싶은 매장주라면 엔에이디코리아에서 100% 무상으로 광고수익을 벌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그리고 지역광고를 저렴하게 하고 싶은 광고주라면 홈페이지(www.nadkorea.co.kr) 로 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