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납세자 보호 조례안 가결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8-10-30 13:42: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1개 안건 의결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의회(유양순 의장)가 최근 제28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의원들은 조례안 등 의안 심사를 하고 총 21건의 의안을 가결 처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임시회에는 조례·규칙 13건, 동의안 8건 등 총 21건의 의안이 회부돼 상임위원회별로 심사 결과, 이 중 2건의 조례안은 수정 가결하고 나머지 19건은 원안 가결했다.

특히 이번에 처리된 13건의 조례·규칙안 중 종로구의회 의원들이 발의한 의안은 5건이나 되는 등 입법 활동 실적이 눈에 띈다.

상임위원회별 심의내용을 보면, 운영위원회는 ▲종로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성택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활동에 관한 조례안(윤종복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폐지 규칙안(윤종복 의원 대표발의) 등 3건이 회부됐으며, 모두 원안 가결하였다.

행정문화위원회는 ▲종로구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재호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종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비전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납세자 보호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문화지구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혁신교육 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 등 8건의 의안을 심사했으며, 이중 종로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다른 7건의 의안은 원안 가결했다.

건설복지위원회는 ▲종로구 저소득 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광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 장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대학로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생명숲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엔젤키즈어린이집 민간위탁동의안 ▲창신제일어린이집 민간위탁동의안 ▲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창삼청소년독서실 민간위탁동의안 ▲종로구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 10건의 의안을 심사했으며, 이 중 종로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수정 가결하고 다른 9건의 의안에 대하여는 원안 가결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