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가 ‘세종 파이낸스 센터’,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산자원부 앞 상업·업무시설 분양!

최민혜 / c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4-29 17:37: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세종특별자치시 1-5 생활권 C48, C49, C52블록에 3개동으로 지하4층~지상7층의 판매·근생, 교육연구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되는 ‘세종 파이낸스센터’를 분양한다.

부지면적 6719㎡으로 용적률 384.5%에 달하며 지하4층~지하2층은 주차장, 지하1층~지상3층은 근린생활시설, 4층~6층은 오피스로 구성된다.

유럽형 스트리트몰을 형성하여 가로를 따라 상가를 배치해 상가 인지성 확보 및 쇼핑동선의 편의성을 확보하였다. 또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코어 등을 중정 중심으로 배치하여 편리한 수직이동 동선을 구축하였다. 각 중정을 중심으로 순환되는 동선으로 계획피난 및 환기, 채광에 유리하다.

지하1층과 지상2층에는 세종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BOOK 라운지를 계획하여 세종파이낸스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유럽형 스트리트몰에는 패션, F&B, 뷰티, 헬스케어 등의 상업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전 오피스에는 태양광발전을 통한 공용부 전기공급과 지역난방을 통한 냉난방공급으로 개별제어가 가능해 에너지효율을 높인다. 화상회의시스템·컨퍼런스콜 시스템을 구축하며 대회의실 1개소, 중회의실 2개소, 소회의실 3개소, 접견실 5개소를 구비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갖추었다. 또 휘트니스센터 및 샤워실을 구비하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첨단 설비와 각종 편의시설 및 서비스로 체계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시 시내의 핵심 교통망인 BRT 운행과 시내버스 자전거 도로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KTX 오송역, 일반철도 조치원역, 국제공항,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여 수도권 및 전국 교통망을 구축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세종호수공원을 비롯해 국가기록박물관, 자연사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등이 위치하고 있다. 도시건축박물관, 디지털 문화유산 상영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됨에 따라 많은 유동인구가 예상된다.

1㎢ 이내에 연양초, 성남중, 성남고가 위치해 있으며 차량 이동시 대형마트가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골프장이 10분 거리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세종정부청사 인근에 공급되는 전문업무 및 상업시설로 세종시의 중심업무지구로 유관기관, 금융기관 등 잠재수요가 풍부한 위치에 있다.

세종자치시는 2030년까지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기준으로 인구 8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의 신 중심으로 36개 중앙행정기관과 16개 국책연구기관이 이전하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