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이기홍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6-11 07:41: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관광분야 첫 국제어워드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 개최
'고양형 관광 콘텐츠 개발' 창의적 마케팅 활동 높이 평가


[고양=이기홍 기자]경기 고양시가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은 UNWTO(세계관광기구)와 PATA(아시아 태평양 지역 관광협회), 한국관광학회, 국제관광인포럼,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관광분야 첫 국제어워드다.

이번 공모에는 총 47개 지자체, 기관, 사업체, 개인이 참여했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창의와 혁신으로 한국관광발전에 기여한 총 15개 지자체, 기관, 업체, 개인이 ▲대상(1) ▲최우수상(4) ▲우수상(8) ▲공로상(2)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민·관·학 협력 ‘고양형 관광 콘텐츠 개발’을 주 내용으로 ▲공동 할인프로모션 ▲고양 신한류 페스티벌 ▲빅데이터 분석 및 관광서포터즈의 과학적 상품개발 ▲기타 캐릭터 활용 마케팅 ▲고양 디저트 콘테스트 등의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시 관계자는“UNWTO, PATA 등 국제기구와 함께 하는 공신력 있는 국제관광 시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며 이번 수상이 고양시가 국제관광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 시상식은 오는 14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편 시는 오는 14~17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3회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 고양 여행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국제관광전’은 인·아웃바운드가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관광전문 박람회로 고양시의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문 B2B, B2C를 진행하기 위해 스포츠몬스터(스타필드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고양원마운트 등이 직접 참여하고 고양시 베스트 디저트로 입상된 쁄라(더치커피), 윤호손수호두파이 등 먹거리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날 박람회 부스 안내 및 이벤트는 지역내 중부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