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6~31일 인문학 릴레이 강연 진행

황혜빈 / hhyeb@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1-16 11:11: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6~31일 주민들을 위한 인문학 릴레이 강연을 진행한다.

구는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 인문학을 통해 새해 각오를 다지고 삶을 풍요롭게 채워갈 수 있도록 오는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 5명의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매해 발표하는 ‘트렌드 코리아 2019’의 메인 키워드인 ‘PIGGY DREAM(돼지꿈)’을 기본 테마로 해 2019년에 꼭 생각해야 할 다섯 가지 주제를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26일에는 ‘엄마, 여행..’시리즈로 유명한 여행 전문 태원준 작가의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겨울방학 여행’과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창의형 인재, 구글 김태원 상무의 ‘미래 사회의 인재와 교육’을 진행한다.

29일에는 풍수건축가이자 역술가인 박성준 작가의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를, 30일에는 ‘트렌드코리아2019’의 제1공동저자인 서울대 소비자트렌드 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의 ‘2019 PIGGY DREAM’ 강연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31일에는 다양한 방송을 통해 시대를 꿰뚫는 화두를 던지는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의 ‘독서의 발견 무엇을 생각하고 질문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평생학습관(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강좌당 정원은 100명이며, 어린이 동반입장은 불가하다.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오는 21~25일 ‘조선은 성리학의 나라다’, ‘스토리로 보는 전쟁역사’, ‘유쾌한 타로 심리상담’ 등 평생학습관의 새로운 강사들의 재능기부 특강도 이어질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기해년 새해를 맞아 배움을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돼지꿈을 꾸고 그 꿈을 이뤄 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올 한해에도 많은 구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여유와 웃음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