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 공모전 개최...기획자 꿈꾼다면 ‘도전’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11 09:00: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전년 대비 상금 2배 증가, 5월 25일 17시까지 진행
 
미래의 문화콘텐츠 기획자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제6회 스토리테마파크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콘텐츠는 고부가가치를 낳는 미래 먹거리 사업 중 하나로 꼽힌다. 보편적이면서 새로운 이야기일수록 세대를 거스르며 오랜 세월동안 향유되고 시대에 맞게 각기 다른 형태의 플랫폼이나 형태로 전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공모전은 특히 그동안 낯설었던 ‘전통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된다. 낡은 전통소재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거나, 혹은 보존해야 할 가치를 친근하게 접근하는 방식을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도록 한다.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만화, 출판, 공연, 게임, 전시, 관광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확장해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획안을 모집하며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3~4명까지 팀 구성도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5월 8일부터 5월 25일 오후 5시까지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8팀을 선정한다. 이후 5개월동안 전문가와의 교육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획안이 보강되면 피칭 및 홍보부스 심사 후 11월 중 최종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 1팀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원이 제공되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한국국학진흥원 상장 및 5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2팀은 진흥원 상장과 상금 2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똑같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상금이 2배 증가했다.

 

접수는 스토리테마파크 홈페이지 내 ‘창작 콘텐츠 공모전’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고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