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동네 책방과 함께하는 2021 고양 학생 문학교실 교사 직무연수 개최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2 17:50: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5월 11일부터 초등 문학교실 운영 및 희망 교사 대상으로 연수 개최
◦ 마을 독서 자원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마을 기반 교육공동체 독서역량 강화 및 생활 속 독서하는 문화 정착
◦ 문학교육의 실제를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교사의 문학수업 전문성 신장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021 초등 문학교실 운영 교사를 대상으로 동네책방과 연계한‘고양학생 문학교실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네책방과 연계한 ‘고양학생 문학교실 교사 직무연수’는 2021년 5월 11일부터 10월 15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고양시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문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교사들의 문학 수업 내실화를 돕고, 교사 역량강화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연수는 총 30시간이며 ▲온작품 읽기(안산 안산초등학교 교사 최은경)▲문학과 교육(고양 정발초등학교 교사 정인순) ▲고전으로 함께하는 독서토론(고메북스 작가 정경혜) ▲ 나만의 그림책(이랑 일러스트레이트 김미화) ▲그림책 만들기(작가 김지현), ▲ 시쓰기(기린과 숲 작가 이근일, 너의 작업실 작가 최백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직무연수는 고양시 관내 동네책방 5곳(고메북스, 기린과 숲, 너의 작업실, 이랑, 이야호우북스)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학교가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마을 독서 자원과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교육공동체 독서역량 강화 및 생활 속 독서하는 문화를 정착하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 혼합형 연수로 진행하고, 대면 연수 시 1개 반 6명으로 구성하여 12개 반으로 나눠, 한 반당 연수 인원을 최소화하였다.

 

강사-수강자 간의 소통・피드백을 강화하여 연수의 질을 높이고,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함께 준비하고 여기에 방역활동까지 더해진 삼중고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배움의 열정을 이어가는 선생님들께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토론 수업의 내실화를 다지고 질문과 토론이 있는 교실 수업으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다함께 미래로 성장하는 고양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