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 우리 함께 공유해요”고양교육지원청, 유관기관 간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 업무협약식 진행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0 17:09: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10일 고양시청에서 업무협약식 진행
◦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 준수하며 협약식 개최
◦ 업무협약식을 통한 학교 주차시설 개방으로 유관기관 상호 간 협력적 관계 구축 전망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0일 고양시, 고양 관내 경찰서(3개) 및 참여교(4개) 간 학교 주차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이날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은 주택 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고양시가 이용자 모집, 교육 및 주차시설 관리 등을 맡아 지역주민에게 학교 주차시설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교(용정초·원당초·율동초·저동고)는 교육과정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 주차시설을 지역주민과 공유하며, 고양 관내 경찰서(고양·일산동부· 일산서부)가 야간시간 대 거점 근무장소를 교내로 지정.운영하며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고양교육지원청과 고양시청은 학교 주차장 개방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을 하며 이를 위해 업무협약 기관 간 서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에 학교의 야간 시간대 범죄예방 등 안전시스템 강화를 위해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관내 경찰서 모두가 참여한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동연 교육장은“학교 교육시설도 지역사회와 서로 함께 공유하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오늘 업무협약식을 통해 사업 참여교 확대 및 지역주민 편의 제공, 각 기관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 등 고양지역만의 특화된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으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