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고양몽실학교놀이숲’ 기획워크숍으로 기지개를 켜다!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4-27 15:30: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4일까지 2021 학생주도 프로젝트 기획워크숍 실시
◦ 고양시 청년 몽실마을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4주간 진행
◦ 참가자 110여 명과 몽실마을교사(운영지원단) 37명 위촉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4일까지 4주간 고양몽실학교놀이숲 학생주도 프로젝트 기획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라는 몽실학교의 슬로건 아래 110여 명의 학생들과 37명의 몽실마을교사가 모여 2021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위한 팀을 구성하였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특히 2021 학생주도 프로젝트는 청년 몽실마을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프로젝트 기획워크숍 참가자가 팀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는데 이는 고양의 선후배가 함께 모여 서로에게 배움이 일어나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획워크숍에 참여한 학생 이은률(고양고 3학년)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친구의 소중함을 많이 느꼈는데 올해 몽실 학생주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고등학교 마지막 1년을 동생들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고양몽실학교놀이숲에서 이웃과 사회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배움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배려하며 특히 감염병, 기후변화 등 우리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양몽실학교놀이숲 2021 학생주도 프로젝트는 5월 첫 주에 추가모집 기간을 가진 후, 11월 성장나눔주간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