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고양 방과후 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1 15:21: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학교를 너머 마을로~~코로나19 시대 방과후수업은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 2021 경기고양 방과후 마을학교 프로그램 ZOOM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 고양시 관내 지역유관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방과후 활동 마을로 확대 운영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동연)은 고양시 관내 지역유관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방과후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2021.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를 너머 마을로 확대되는 2021 경기고양 방과후 마을학교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10여명의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대면과 비대면 ZOOM 방식으로 병행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 사진재공=고양교육지원청


고양문화원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부모와 함께하는 예절 참 쉽다’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맞벌이 가정의 부모와 함께 하는 「예절교육, 고양역사이야기, 꽃케익 만들기, 장구 배우기」로 온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 사진재공=고양교육지원청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멋진 꿈의 진로 적성’ 프로그램인 「다육아트, 컵타포퍼먼스, 에코디자이너, 특수분장사, 과학수사대」 체험수업이 열리는데 학생 혼자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방과후 가정에 함께 있는 형제·자매가 함께 협동하여 작품을 완성해 가는 프로그램이다.

 

 


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초등 고학년이 참여하여 「3D 프린터를 활용한 버닝작업, 드론메이커교실, AI와 놀아보기」 등 4차 혁명을 준비하는‘방과후박물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학교뿐만이 아니라 마을에서 누구나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교육받을 수 있도록 방과후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현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