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탁트인 자기소개서 1차 특강’ 온라인 개최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16 14:06: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해 진행된 ‘자기소개서특강’ 과정에서 강원구(진학사) 연구원이 유튜브를 통해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등포구청)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23일 ‘탁트인 자기소개서 1차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2022학년 대입 수시를 지원하기 위한 이번 온라인 자기소개서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한 진로‧진학 준비 공백을 최소화하고, 수시전형 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지난해 첫 특강을 실시한 이후, 수험생에게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은 물론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대입 입시정보의 제공으로 수강생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 특강은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일정에 제약 없이 각 가정에서 편안히 수강할 수 있도록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23일 오후 4~6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아깝게 시간을 맞추지 못한 신청자들을 위해 같은날 오후 6~8시 1회 재방송한다.

 

특강의 대상은 대입 수시전형 지원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로, 학교생활 기록부 점검을 통한 자기소개서의 소재 발굴 및 선정에서부터 표현 요령, 전략에 이르기까지 자기소개서의 작성 전 과정에 대한 핵심 정보만 짜임새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강의내용으로 ▲1부, 자기소개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례분석 ▲2부, 자기소개서의 줄거리 만들기, 학교생활 기록부 점검을 통한 소재 발굴 및 선정 등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하여, 1시간씩 연이어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지역내 수험생과 학부모는 오는 22일까지,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로 전화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배너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인원제한 없이 신청자를 모집한다. 특강 교재는 라이브 방송 30분 전, 문자 링크를 통해 제공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자기소개서 특강이 수시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진학 상담과 학습 지원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