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16일까지 협치의제 온라인 투표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1 15:00: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2 협치의제 온라인 주민 선호도 투표 안내문.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협치의제 주민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


협치의제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계획의 수립부터, 실행, 평가, 환류의 전 과정을 공론과 숙의라는 협치적 논의를 거쳐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서 구는 지난 1월부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추진할 협치의제를 발굴해왔다.

그 결과, 열린의제발굴단, 홈페이지 제안, 온라인 공론장 '강서협치 통통한마당' 등 다양한 온·온프라인 공론의 자리를 거쳐 최종적으로 9개의 협치의제가 발굴됐다.

이에 구는 발굴된 협치의제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주민 의견도 수렴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주민 선호도 투표를 마련했다.

9개의 의제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왔어요 행복BOX ▲들과 산에서도 잘되는 우리들의 와이파이 '들.우.와~' ▲태양광LED 건물번호판으로 안전한 빛 길 만들기 ▲강서구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축제 '강서조아' ▲발달장애인과 공감소통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쉬운 말 그림 Box ▲어서와 화곡으로~'어.화.로' 복합문화거리 조성 ▲제로웨이스트 공원 만들기 ▲온라인유통 글로벌셀러 양성 ▲예비부모와 초보부모에게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해주세요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의제다.

이에 따라 구 주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이의 정책참고 게시판에서 사업 내용을 확인한 후 선호하는 협치의제를 투표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된 협치의제는 구 협치회의 의결을 거쳐 오는 2022년 민·관 협치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제 발굴을 위해 의견을 주시고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주민 생활을 변화시킬 협치 의제 선정을 위해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