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녹번동 주민센터, 필요사업 발굴 위해 마을탐방 나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1 15:00:4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제공=은평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녹번동 주민센터 주민자치회는 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을탐방에 나섰다.

 

올해 새로 출범한 은평구 녹번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정기회의에서 분과를 구성하고 각 분과의 분과장을 선출했다. 구성된 분과는 자치활성화분과 교육문화분과, 복지환경분과, 지역경제 활성화분과 등 총 4개이다.

 

마을탐방에 나선 주민자치 회장 및 각 분과장들은 녹번동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녹번동에 시급한 청소, 복지, 안전 등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마을탐방을 이끈 주민자치 회장은 “참석한 모든 분들의 열정을 보니 녹번동 주민자치회가 앞으로 잘 될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고, 앞으로 오늘 탐방을 토대로 녹번동 주민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하여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복지환경분과 백광배 분과장은 “쓰레기로 어지러운 현장, 전신주 불법광고물 제거와 부착 자체를 막는 아이디어, 밤길 안전을 위한 폐쇄회로(CC)TV 설치, 녹번동 주민과 장애우분들의 보행권 확보 등 유익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회장님의 뜨거운 열정과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마음을 느끼면서 행복한 녹번동의 희망을 보아 유익한 마을 탐방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녹번동 주민자치회에서는 현재 각 분과의 일반 분과원을 모집 중이다. 녹번동에 관심을 가지고 녹번동 발전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구민 중 녹번동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사람, 녹번동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녹번동 각급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일반 분과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번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