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은평문화재단, 문화예술 교육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 실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7-27 09:02: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제공=(재)은평문화재단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재)은평문화재단은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를 실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1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공모’에 선정되어 실시하는 이번 문화예술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문화예술교육으로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빛과 공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디지털라이트, 사물인터넷(IoT), 무선 통신기술을 매개로 주제탐색, 기술 매체탐구, 융합예술창작의 과정을 거쳐 나의 이야기를 실제 공연장에서 구현해보는 과정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다.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춘 창작과 신기술 융복합의 문화예술교육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창의성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이번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은평문화재단이 주관, 사비나미술관과 협력하여 공연전문가, 큐레이터, 미디어아티스트들이 공동 개발한 공연예술의 이해와 4차 산업 기술의 융·복합예술 교육 프로젝트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사비나미술관과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라이트아트 창작키트’를 무료 제공한다.

 

이번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은평문화재단공연장(오프라인), 구글 클래스룸, 줌(온라인)을 활용해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11~16세의 청소년이며, 오는 9월 11일~11월 13일 매주 토요일 3시간씩 10차시 교육과정으로, 전과정 수료시 은평문화재단과 사비나미술관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8월13일까지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