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라이프웨어 브랜드 ‘드파운드’,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 공급

이승준 기자 / / 기사승인 : 2021-06-21 09:00: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정품인증 및 위조방지 서비스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가 공급하는 스마트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를 감성 라이프웨어 브랜드 드파운드(대표 조현수, 정은정)에 납품 완료했다고 밝혔다.

 

드파운드는 '일상 속에 감성을 더한다'라는 브랜드 모토를 기반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상품들에 자연스러운 감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2030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등 해외 수출을 위한 해외몰을 운영하여 글로벌 수요층을 확대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드파운드가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 히든태그 정품인증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짝퉁 유통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고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오픈된 기술인QR코드 기반의 정품인증 서비스가 아닌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 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어 보안성이 높고 언제 어디서든 정품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자유로운 디자인과 재질로 제작이 가능하며 제품에 따라 스티커, 개런티카드, 행택, 케어라벨 등으로 제작이 가능해 화장품, 의류, 의약품, 전자제품 등 여러 소비재 산업군에서 도입하고 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국내외 800여개 업체에 히든태그 서비스를 공급했고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 선정되어 국내 기업의 경우 정부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18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기자 이승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