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프로그래밍 코딩강좌 진행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7-07 17:04: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알지오 평생교육원이 프로그래밍 코딩강좌를 진행한다고 7일 전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운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평생교육기관으로 오직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다양한 종류의 IT전문교육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꾸준히 강좌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업체는 이론이 아닌 실무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언택트시대에 맞게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 프로그래밍 코딩 실무 강의의 경우 수업이 필요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알지오 파이썬 엑셀자동화 강좌는 반복적인 엑셀 작업을 파이썬을 활용하여 쉽게 자동화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파이썬을 잘 몰라도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기능을 마스터 할 수 있다. 

 

사이킷런 머신러닝 (Scikit Llearn Machine Learning)이란, 파이썬에서 머신러닝 분석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로 여러가지 머신러닝 모듈로 구성되어있다. 알지오 사이킷런 머신러닝 강의는 오픈소스(scikit-learn) 기반 머신러닝 인강이다. 알지오 사이킷런 머신러닝 강좌는 scikit-learn 라이브러리와 같은 기계학습 관련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실습을 수행해보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주얼베이직(VisualBasic)은 윈도용 응용 프로그램 개발언어이면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까지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이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구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개발할 수 있어 비쥬얼베이직 초보자라도 쉽게 다룰 수 있다. 언어학습은 개발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학습되어야 하기 때문에 비주얼베이직 학습 전에 C언어, C++가 학습되어 있어야지만 이해도가 높다. 알지오 비쥬얼베이직 인강을 통해 기초과정부터 실무 코딩까지 마스터할 수 있다.

 

랩뷰(LabVIEW2017)란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제어 및 계측분야에서 사용하기 쉽다. 알지오 랩뷰2017 기초 강의는 기본적인 LabVIEW의 사용법 설명에서부터 초급 개발자도 랩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계산기, 배열, 그래프 등 실무예제를 실습하는 강의로 구성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만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든 앱을 등록할 수 있다. 실제로 앱을 등록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따라하게 하는 것이 진정항 앱 개발 실무 강의이다. 초보자의 경우 앱등록시 막히는 부분이 많은데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부터 실무까지 알지오에서 충분히 학습하면 구글 플레이에 앱을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앱 개발 과정을 기초의 교육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부터 레이아웃, 스크롤 뷰, 각종 위젯 애플리케이션 구성, 각종 이벤트 처리를 진행하며, 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과정까지 앱 개발 에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게 된다. 네이티브 앱 개발의 기본적인 학습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통해 앱을 발행하고 구글 콘솔로 앱을 등록 하는 방법을 진행한다. 선수 학습으로 C언어 기초 인강부터 자바(JAVA) 기초와 고급과정까지 강좌를 마스터 한다면 앱개발은 더욱 쉽다.

 

안드로이드 NDK 기초 인강은 좀더 실무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JNI를 이용한 자바와 C언어와 자바 콜백 호출, 완전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작성까지 진행되며 OpenGL와 OpenGS, OpenSL ES 랜더링까지 진행하게 된다. 기기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처리와 기존 라이브러리 포팅, 물리 시뮬레이션과 Box2D 라이브러리 그리고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와 FFMPEG 활용 및 PDK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SDL 라이브러리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다루기 때문에 NDK는 최소 15시간 이상의 교육을 거쳐야 실무에 투입될 수 있다.

 

알지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이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