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eo QLED 8K' TV 최초 Wi-Fi 6E 인증 획득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30 16:06: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6일 2021년형 QLED 8K 제품에 대해 Wi-Fi 6E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WFA(Wi-Fi Alliance)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TV 제품이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Wi-Fi 6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시키는 기술과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이 포함돼 있으며, Wi-Fi 6E는 기존 2.4GHz와 5GHz에 추가로 6GHz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기술이다.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을 특징으로 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최근 8K·4K 고화질 영상, VR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져, 갤럭시 S21울트라 등의 모바일 기기도 Wi-Fi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했다.

 

Wi-Fi 6E는 TV 업계에서 향후 매우 유용한 기술로 부각될 전망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8K 가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Wi-Fi 6E 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