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룹 웹에이전시 계열사 하모니웹, 편리하고 빠른 홈페이지제작 서비스 실현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12-20 09:00: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각종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에 온라인종합광고기획시행사 애드파인더에 개발팀으로 수많은 홈페이지제작과 랜딩페이지제작을 담당하였던 애드파인더 개발팀이 지난 2019년 10월 17일부로 하모니웹으로 새롭게 재탄생하였다.

 

광고와 함께 홈페이지제작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및 자체서버관리까지 올인원으로 진행이 가능했기에 수많은 광고주들을 만족시켰던 애드파인더에 개발팀은, 하룹4세대 프로젝트에 맞추어 하모니웹으로 아예 독립하여 그동안 개발하였던 하룹코어 및 인공지능 업무협업 시스템을 들고 나타났다.

 

우수한기획력과 디자인, 그리고 seo를 고려한 개발과 각각 기기에 최적화한 개발 등에 장점은 유지하면서 더욱 많은 업무자들이 동시 투입 될 수 있도록 개발시스템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선보였다.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우수한기획력과 디자인, 그리고 노출향상을 위한 개발이다. 수많은 업체들의 광고를 전담하는 기획팀이 직접 기획을 하므로, 하모니웹이 제작한 홈페이지에 활용성과 효과는 일반 웹에이전시대비 매우 높다. 물론 웹에이전시 업체 중에서도 광고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이 있으나, 하모니웹은 아예 국내에서 제일 큰 규모에 광고회사를 직접 갖고있는 곳으로써 광고와 마케팅까지 고려하는 홈페이지제작이 필요한 경우, 그 효과와 효율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하룹은 기동력이 우수한 온라인업무자들 및 재택근무자들을 자체적으로 운용하고 있기로도 유명하다. 하룹 전체가 움직이면 쓰러져가는 기업하나도 살릴수있을정도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업무자 보유수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플랫폼, 커뮤니티 그리고 교육하고 배치해주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인프라등 상당수에 업무자를 운용하고 있는데, 하모니웹이 공개되면서 업무자들에 투입이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개선되었다.

 

우선 html,css,js를 담당하는 퍼블리셔는 하모니웹팀(전 애드파인더 개발팀)이 2018년 중반부터 개발에 착수한 하룹코어를 통해, 클라이언트에 개발영역에 접속할수있으며, 다른인원이 개발한 코드는 수정이 불가하다. 

 

대신 본인이 얼마든지 개발을 할수있으며, 클래스와 아이디 및 변수 변경이 불가함에 따라 css나 스크립트충돌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실현하였다. 즉 매우 많은 인원이 개발에 참여할수있음에 따라 상당히 빠른속도에 개발과 수정이 가능하다. 이외에 서버사이드 언어도 최대 5명까지 참여가능하여, 충돌없이 매우 빠른 개발이 가능해졌다.

 

이외 하모니웹팀은 2019년 한해동안 하룹코어를 통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게끔 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연말에 이르러서는 그 반대인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기능개발에도 성공하였다. 또한 딥러닝을 통해 문장을 추가적으로 해석하는 기술을 개발중에 있으며, 이는 내년중으로 완성될것이라고 전하였다. 이외 이미지를 분석하는기능, 영상을 분석하는 기능에 많은 노력을 기울임에 따라, 하룹에 연결된 다양한 계열사들에게 메인사업군인 애드파인더만큼 더욱 큰 영향을 발휘할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하모니웹은 애드파인더 개발팀이 모여 만든 웹에이전시 특성상 병원홈페이지제작 및 법률사무소 홈페이지제작 그리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랜딩페이지제작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효율적으로 이용할수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