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순천 창업연당에서 2022 창업스쿨연당 누적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창업스쿨연당은 전라남도 ‘청년유니콘 정착·양성 지원 사업’ 연계, 특허청 ‘IP디딤돌 프로그램’ 연계 사업으로, 21년도 참여자의 경우 총 10억규모 국비사업 선정이 완료되었으며, 2022년도 창업스쿨연당 3기 수료 시 디딤돌 지원사업 우선 선정 또는 1개분야 사업화 지원(▲지식재산권 출원지원 ▲마케팅비 지원 ▲3D 시제품 제작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월 16일(수)까지 이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2022년 기창업자에 한해 총 25명을 선정한다.
교육기간은 2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총 5일 40시간이다.
순천 창업연당 최근영 센터장은 광주/전남 기반 엑셀러레이터 기업 ㈜아이젠의 대표를 겸하고 있다.
![]() |
▲ (주)아이젠 대표 최근영 |
㈜아이젠은 기술사업화를 통한 금융 연계가 가능한 지역기반 엑셀러레이터로, 2020년에는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순천시 및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M&A 전문기관인 (주)제타플랜인베스트먼트의 호남 본부를 맡고 있다.
최근영 대표는 “현재는 위기이자 기회의 시기이다”며, “광주전남에서 민간으로 기업 성장 모델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으며, 2022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기업들을 투자 및 성장시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022 창업스쿨연당 3기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안내 및 신청은 ‘순천 창업연당’ 밴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