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사진공모 수상작 발표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9 14:23: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각앵글에 담은 우리동네 풍경 이야기
최우수상'화려한 봄날의 저녁'
▲ 제10회 강북구 사진 공모전 최우수 작품 '화려한 봄날의 저녁'. (사진제공=강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제10회 강북구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16일부터 10월15일까지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 나의 강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총 179명의 출품작 458건을 접수해 총 3번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10점 등 총 16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화려한 봄날의 저녁'을 출품한 김남훈씨가 받았다.

이 외 수상작은 ▲우수 박은숙 '함께 맞이한 일출', 이선주 '하늘과 산과 꽃과 물' ▲장려 강정화 '여름나기', 박상수 '설경정복', 이광종 '백운대의 일출경' ▲입선 권영수 '일출을 즐기는 사람들', 김유미 '삼각산과 진달래', 나기성 '봄날의 산책', 박경식 '낭만의 길', 방춘성 '삼각산의 운해와 구름’, 소경철 ‘한국의 히말라야’, 송기덕 ‘일출’, 이병문 ‘그늘이 좋아’, 조창섭 ‘동행’, 홍은주 ‘고택 정원의 가을 경’이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12월3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최우수 상금 100만원, 우수 상금 각 50만원, 장려 상금 각 30만원, 입선 상금 각 1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구는 수상작을 구청과 미아동 복합청사 1층 로비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구 홍보물이나 구정 홍보자료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우리구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우수한 사진들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출품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사진을 통해 강북구만의 특색과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