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광주광역시에 마스크 전달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9 13:14: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톱텍 후원 나노마스크 115만여 장…복지시설 등 지원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장학금 후원 인증현판 전달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나노마스크 115만2000장을 전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네 번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외 관계자들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29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로부터 보호대상아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를 전달받았다.

이날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익법인인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톱텍에서 후원받은 5억7600만원 상당의 나노마스크 115만2000장을 광주시에 전달했다.

전달된 마스크는 5개 자치구와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 복지시설 등을 통해 연말까지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앞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2018년 광주시와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125명에게 5년 간 월 2만 원씩 총 1억5000만 원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년 간 광주시에서 추천한 장학생들에게 6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앞으로 3년간 9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복지시설 아동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아동이 자립할 때 취업·주거 마련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의 하나로 ‘디딤씨앗통장’을 운영해왔다. 디딤씨앗통장은 매년 40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이 적립한 금액만큼(월 최대 5만원) 광주시가 1대 1 매칭으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용섭 시장은 “아이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 후원해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광주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