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지원 “민주당도 관련 의혹이 있으면 수사해야...선택적 적용은 안 돼”
[시민일보 = 이영란 기자] 민중기 특별검사가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수사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전ㆍ현직 의원들 혐의는 묵살했다는 의혹이 논란이 돼 일파만파 번지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통일교의 정치자금 제공 의혹이 수사대상이 아니라고 밝힌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을 직무유기ㆍ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보겠다는 터무니없는 망발”이라고 특검을 비판하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특히 “특검법 2조에 수사 과정에서 인지된 범죄 행위는 수사대상으로 명시돼 있다”며 “이에 따라 별건 수사를 무차별적으로 진행한 게 특검의 행태”라고 강조했다.
이어 “통일교 후원금 수사 자체가 인지사건인데 왜 똑같은 의혹을 지니고 국민의힘은 중앙당사까지 쳐들어와 압수수색하고 중진의원을 구속하고, 민주당은 조서에도 남기지 않고 없던 일로 묻으려 하냐”며 “정녕 ‘유권무죄, 무권유죄’를 신봉하는 것이냐”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특검이 정권의 수족이 돼 표적ㆍ보복ㆍ공작수사를 벌인 사실이 다시 한 번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며 “민중기 특검 본인 뿐 아니라 관련 수사관 전원을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송 원내대표는 “특검은 이미 양평군청 공무원을 극단적 선택으로 내몬 강압ㆍ회유 수사, 본인 미공개 내부 정보 이용으로 1억원대 차익을 얻은 의혹으로 고발당한 상황”이라며 “이제 자진 해체하고 수사에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장동혁 대표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정권의 ‘선택적 정의’는 종교 탄압에서도 드러나고 있다”며 “이(재명) 대통령은 이 황당한 수사 결과를 듣고 ‘종교단체 해산’까지 거론했다. 민주당 연루 사실을 모르고 말했다면 민중기 특검이 대통령까지 속인 것이고, 알고도 그런 말을 했다면 대통령이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민주당도 통일교 관련 의혹이 있으면 다 수사해야 한다”며 특검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서 “민주당 관계자들에게도 통일교에서 금품을 줬다고 하는 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수사를)선택적으로 적용하면 안 된다. 당 차원에서 조사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공격이 최대의 방어”라며 “민주당에도 통일교의 검은 손이 들어왔다면 파헤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통령이 정교분리 원칙을 강조하며 해체까지 언급한, 벽오동 심은 뜻을 저는 알 것 같다”면서 “오동잎이 떨어지면 가을이 온 것을 알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한 언론은 ‘건진법사’ 전성배씨를 통해 김건희 여사에게 청탁과 함께 금품을 전달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영호 전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본부장이 민주당 정치인 여러 명에게 금전적 지원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의혹에 연루된 민주당 정치인은 모두 15명인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전날 민주당 전ㆍ현직 의원이 김건희 특검의 통일교 금품 지원 수사선상에 올랐다는 보도가 나오자 여야는 민주당 자체 진상 조사 여부와 정치적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특히 여권에서는 현역 시절 친명계로 분류됐던 전직 의원 A씨의 역할과 혐의를 둘러싸고 뒷말이 무성한 분위기다.
15명 가운데 한명인 A씨는 전직 의원 신분으로, 초선 시절인 2016년부터 민주당 인사들과 통일교 간 ‘연결 다리’ 역할을 맡았다는 의혹이 제기된다.
이재명 당시 민주당 대표는 2023년 4월 이모 전 통일교 선교정책처장에게 민주당 세계한인민주회의 부의장 임명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광진구, 민선8기 구정 운영 결실](/news/data/20251209/p1160278335594754_918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양천구, ‘신월동 대개조’ 속속 결실](/news/data/20251208/p1160278650914128_301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의정부시, 호원2동 정책로드맵 발표](/news/data/20251207/p1160274639826781_604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강서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2관왕](/news/data/20251204/p1160278748496371_453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