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1. 제3회 은평정책연구포럼’ 유튜브로 개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2-16 16:16: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1. 제3회 은평정책연구포럼‘ 포스터 (사진제공=은평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6일 ‘2021. 제3회 은평정책연구포럼’을 구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은평정책 씽크탱크’를 목표로 출범한 은평정책연구단의 활동 성과와 의의를 돌아보고, 향후 지역 정책연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포럼은 ‘연구’의 한글 초성 ‘ㅇ’과 ‘ㄱ’의 조합을 모티브로 ▲이야기 ▲여기 ▲연결 등 3가지 소주제로 구성됐다.

 

1부 ‘이야기’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연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참여, 집필, 자문 등 은평정책연구단 구성원들의 활동 기록을 영상을 통해 풀어낼 예정이다.

 

2부 ‘여기’와 3부 ‘연결’에서는 서울시 성동구 등 5개 자치구 구정연구단 연구원들이 패널로 참여해 ▲기초지자체 정책연구의 성과와 의의 ▲지역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를 내용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16일 오후 3시 은평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실시간 댓글 창을 통해 청중들과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역 단위의 사업이 늘어나고, 주민참여 욕구가 날로 증가하는 등 자치분권 기조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 각 지자체의 정책 역량이 갖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더 많은 구민들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책비전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