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고양경찰서, 화정 로데오거리 일대 방역수칙점검

이기홍 기자 / 기사작성 : 2021-07-22 16:32:02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 유관기관 특별 합동점검 실시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경찰서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며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강일원 고양경찰서장이 직접 현장에 참여하여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21일 고양시 덕양구 대표 번화가인 화정 로데오거리에서 진행된 현장점검에는 고양경찰서장을 비롯해 고양시청 식품안전과·덕양구청 위생지도팀 등 방역 담당 공무원들도 참여했다.

 

▲ 사진제공=고양경찰서

이날 현장점검은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저녁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 등 행정명령에 대한 현장 이행실태를 살펴보기 위해 이뤄졌으며, 유흥시설의 행정명령 위반 여부에 대한 집중 단속도 진행됐다.


또한, 시민과 업주 등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코로나19 속에서도 민생치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범죄예방팀과 풍속업무 담당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강일원 서장은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 길은 우리 모두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방역수칙을 점검하며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하여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siminilb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