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

함성찬 / hsc@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3-11-21 17:47: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난 8월 교육부 국내설립 승인을 받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014학년도 3월 개교를 앞두고 경제학과, 경영학과 학부과정 각각 8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미국의 조지메이슨 대학교는 미 동부 버지니아주 교육도시 페어팩스에 위치한 학교이다. 2013년에는 U.S.News & World Report에서 전미대학순위 141위, 주목할 만한 대학교 TOP5로 연속 선정됐으며, 미국 Princeton Review는 미국에서 가장 다양성 높은 대학교, 저렴한 등록금으로 가장 높은 교육 효과를 제공하는 대학교 중 하나로 선정했다.


특히 내년에 첫 신입생을 모집하는 경제학과와 경영학과는 조지메이슨대학교 전공 중 가장 우수한 전공으로 꼽힌다. 타일러 코웬 교수는 2011년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선정한 최근 10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로 선정됐으며 1986년 제임스 뷰캐넌 교수, 2002년 버논 스미스 교수 등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교수진이 거쳐간 학과로도 유명하다. 경영대학은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가 인정한 모든 경영대학 중 상위 15%에 속하는 대학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은 본교의 교수진과 동일한 커리큘럼에 따라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을 받게 된다. 또 2학년 2학기부터는 1년간 미국 본교에서 학업을 이수하게 된다. 졸업생은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본교로부터 본교에 입학해 졸업하는 학생과 동일한 학위를 받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관계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송도 캠퍼스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국내 글로벌 대학 캠퍼스 교육모델을 제시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요람이 될 것”이라며, “2015년에는 국제학부가 추가 개설되어 세계 정치, 경제, 사회분야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지리적 이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입학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월 24일과 12월 15일 1시부터 3시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11월 25일~28일에는 송도글로벌캠퍼스 투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캠퍼스 투어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사전에 대학 교학행정실(songdo@gmu.edu)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2014학년도 신입생 입학 전형이 진행 중이며 최종 지원 마감은 내년 1월 15일이다. 지원자는 온라인 지원서, 영어능력증명(토플점수, 아이엘츠점수 등), 고교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 관련 정보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홈페이지(http://masonkorea.gmu.ed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관련 문의는 입학상담센터(applymk@gmu.edu)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