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그린뷰티박람회 28일 개막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03-03 14:31: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피부·화장품 등 전문가 16명 추진협의회 구성 서비스 산업·제조업체들 모여 정보 공유·진단

[시민일보]인천시가 오는 28~3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그린뷰티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웰빙 감성 소비트렌드로 급변하는 뷰티에 대한 욕구 증가에 적극 대처하고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연계 및 시의 우수한 뷰티인력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된다. 시는 이와 관련해 3일 이 박람회의 안정적 행사수행 기반조성과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인천그린뷰티박람회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뷰티산업 단체 및 기관대표자, 관광, 행사대행 기획분야 전문가 및 이·미용, 피부, 네일, 화장품 등의 학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인천그린뷰티박람회의 안정적 행사수행 기반조성을 위해 활동한다.

이날 협의회 위원들은 그린뷰티박람회 실행계획 수립관련 의견개진 및 그린뷰티박람회 추진사항 확인에 관한 사항, 기타 박람회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하며 운영전반과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이와함께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인천시 뷰티산업의 비전과 전략을 도모하고자 주민·참가업체·경연참여자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처음 개최되는 뷰티서비스산업과 제조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진단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천 뷰티산업의 발전과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기반마련과 뷰티 중소기업의 홍보·판매 전략부분에 대한 의견도 논의됐다.

시는 앞으로 박람회 추진협의회를 인천의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성장잠재력을 높이고 도시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인천의 뷰티선진화 기반조성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또 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는 '인천시장배 그린뷰티미용경연대회'를 공정한 심사위원 구성과 대회운영을 통해 우수한 뷰티서비스인력이 배출되는 장으로 활용하고 전문가와 새로운 신기술 습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문찬식 기자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