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의 신’ 저자 이성용 대표, 아프리카TV로 경매 노하우 전수

함성찬 / hsc@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04-01 17:11: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정부의 임대주택 과세 방침 이후 시들해진 주택 매매시장과 달리 경매 시장은 최근 4~5년내 최고의 호황을 맞고 있다. 아파트는 물론이고 연립, 다세대도 낙찰가율 100% 이상인 경우도 많다.


경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경매공부에 나서는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바쁜 일과 속에 온라인 강의나 경매 서적 등을 통해 독학으로 경매 지식을 배우고 있다.


본격적인 경매 투자에 앞서 이처럼 경매 지식을 배우고 노하우를 익히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무턱대고 경매 시장에 뛰어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기 때문이다. 문제는 시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매 지식이나 노하우를 배울 만한 루트가 많지 않다는데 있다.


이러한 가운데 베스트셀러 ‘경매의 신’의 저자이자 우리옥션의 이성용 대표가 자신만의 경매 노하우를 소개하는 인터넷경매강의를 시작하기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프리카TV를 통해 모든 강의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한 이성용 대표는 그동안 쌓아 온 경매 지식 및 경험, 자신만의 노하우 등을 집약해 효과적인 경매강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강의인 만큼 강의 중간 질의 응답은 물론이고 토론도 가능하다. 기존 동영상경매강의들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 위주였던 것과 차별화된 점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이성용 대표를 직접 만나볼 기회도 주어진다.


강의는 경매실전이론 전반을 비롯해 실전투자능력, 정확한 예상 낙찰가, 부동산 환금 능력, 완벽한 경매 명도법에 대한 노하우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지만 불필요한 법률 용어나 전문 지식을 익히느라 시간을 낭비할 일은 없다. 심화된 법률 지식이 아닌 실전 위주의 경매 노하우를 제시하기 때문이다.


오는 5월 1일 시작하는 이성용 대표의 경매강의는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아프리카TV를 통해 방송된다. 화요일, 목요일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현재는 정식 접수가 시작되면서 폭발적인 접수신청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빠른 접수로 찬스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다.


수강신청은 선착순 500명으로 한정되며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22만 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옥션 홈페이지(www.wooriauction.net)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