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경인권
인천시 송도국제기구도서관, UN․국제기구 전문가의 이야기
  • 문찬식 기자
  • 승인 2014.06.29 11:29
  • 입력 2014.06.29 11:29
  • 댓글 0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이 오는 7월24일 ‘UN·국제기구 전문가와 함께 하는 2014 멘토(Mentor) 강연’을 기획,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세상을 향한 다양한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와 적성 파악 등 성장 발전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다. 강연은 오전 10시30분과 오후 2시30분에 각각 한 시간씩 진행된다.

강연을 통해 GCF(녹색기후기금) 사무국과 UN CITRAL(국제상거래법위원회 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소)에 근무하는 전문가들이 직접 겪고 체득한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해들을 수 있다.

오전 강연 강사로는 인천시 GCF전략과에 근무 중인 김지선 서기관, 오후 강연 강사로는 UN CITRAL에서 근무 중인 임창국 검사가 초빙된다. 이들은 각각 소속된 UN·국제기구의 활동과 역할, 주요 업무와 함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조언을 청소년들에게 직접 전해 줄 예정이다.

강연 참가대상은 중학생 이상 청소년으로서 오전, 오후 각각 35명 내외이며 신청방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 및 전화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신청은 30일부터 7월17일까지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송도국제기구도서관(851-66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은 당초 미추홀도서관 1층에 위치하던 UN기탁도서관이 작년 12월19일 송도국제도시 G-Tower 문화동 2층에 확장, 이전 개관했다.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