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처럼 웹툰이 새로운 문화콘텐츠의 중심으로 각광받으며 관련 산업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추세에 웹툰 플랫폼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와 웹툰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가 산학협력을 맺어 관련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월 24일 청강대와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신인 웹툰 작가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을 맺었다. 인재양성과 작품인큐베이팅 등에서 폭넓은 협력을 위한 것으로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여기에 청강대 만화창작전공과 레직코믹스는 '레진 프로모션 프로젝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연재를 원하는 학생이 작품을 발표하면 그 중 우수작품들을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박인하 교수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레진코믹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웹툰 신인작가를 육성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고 산학협력 협약식에 참여한 권정형 CTO는 "청강 출신 신인 작가들의 활약이 눈에 띄는 만큼,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좋은 작가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청강대와 산학협력을 맺은 레진코믹스는 최근 중국 텐센트의 큐큐닷컴과 중국 2위의 게임 기업 U17에 총 9작품을 연재 개시했으며 중국 최대 포털인 시나닷컴에도 연재를 할 예정이다. 레진코믹스 인기작 '디어'는 큐큐닷컴 서비스 10여 시간 만에 22만 클릭과 동시에 공포 만화 랭킹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2014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서 우승을 거머쥐는 등 다양한 선전을 보이고 있는 청강대 만화창작전공은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만화기획, 출판, 평론 등 만화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과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디지털만화, 웹 및 앱 만화 등 만화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강도 높은 전문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