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5회 구리 한강 코스모스축제

고성철 / ksc@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0-07 08:58: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9일~11일까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막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구리=고성철 기자]한강변을 따라 형형색색의 코스모스 군락을 이루며 수도권 최대 규모로 성장한 구리코스모스축제가 9일~1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화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갑작스러운 메르스 상륙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을 치유하며 극복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구리시민들의 저력을 온 국민과 함께 나누고, 한편으로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에게 다소나마 위안의 시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 후원으로 12만㎡ 규모의 꽃단지에서 '꽃과 함께 하나 되는 구리'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공연마당과 이벤트마당, 오감체험마당 및 상설・전시・홍보마당으로 그 어느때보다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가족, 연인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한마당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코스모스를 즐기면서 한켠에는 소설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을 회상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한강을 배경삼아 흰 눈이 내린 듯 새 하얗게 펼쳐진 메밀꽃밭에서 자유롭게 산책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알찬 시간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전국 최대 축제답게 시민들에게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형형색색의 다양한 꽃들과 텐트촌, 가을바람에 거대한 꽃물결 일으키며 청명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데이트 코스,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민건강체험한마당’ 상설․전시․홍보마당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코스도 빼놓을 수 없는 기회이다.

시 관계자는 “구리코스모스 축제는 지난 7월부터 뙤약볕에서 공공근로자분들의 피와 땀으로 일구어낸 노력의 결실이다. 특히 구리시민들은 대중교통보다는 마을버스, 자전거, 도보로 이용해주시고,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질서 정연하게 참여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