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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스몰비어가 비슷한 컨셉과 메뉴로 운영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는 스몰비어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때문에 현재 스몰비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후발주자로 뛰어들어도 경쟁력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전문가들은 지금 스몰비어 창업을 시작하려 한다면, 기존 스몰비어와는 다른, 특성화된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래야만이 스몰비어의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으며, 후발주자라 하더라도 견고한 위치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오땅비어’는 특성화를 통해 스몰비어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킨 대표적인 브랜드다. 맥주와 감자튀김을 주메뉴로 밀고 있는 대부분의 스몰비어와 달리, 해산물 튀김 전문 PUB으로 포지셔닝을 구축했다. 가격은 저렴하고, 메뉴가 다양하고 이색적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다.
특히 오징어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로 그 입지를 확실히 다지고 있다.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긴 모두의 오징어부터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볼케이노오징어, 버터로 고소함을 더한 오빠구이, 해산물 튀김을 종류별로 가득 담은 통바다튀김 등 가지각색 메뉴들이 고객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식사 메뉴가 다양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스몰비어는 2차 주점의 성격이 강한데, ‘오땅비어’는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1차 주점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들이 많이 찾고, 테이블당 단가고 높게 형성된다. 컨셉의 차별화를 통해 수익구조를 향상시킨 성공사례로 평가를 받고 있다.
소점포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오땅비어’ 관계자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몰비어가 아닌 해산물튀김 전문 PUB으로 포지셔닝하며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따라서 동종업체의 견제를 받지 않고, 독자적인 영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따라서 ‘오땅비어’는 후발주자로 스몰비어 시장에 뛰어들더라도 차별화된 경쟁력 덕분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높은 매출현황이 ‘오땅비어’의 성공경쟁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5-dd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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