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 육림고개를 시작으로 중앙시장 그리고 숯불닭갈비 맛집

최민혜 / c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2-20 11:28: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추억 속 어딘가에 자리 잡은 춘천이 달라지고 있다. 젊음의 추억과 낭만이 깃든 춘천역청춘열차 ITX가 개통하면서 춘천이 가까워졌다. 닭갈비와 남이섬 가평 강촌으로만 기억되는 춘천은 옛 말이다. 수도권에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춘천으로 여행가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삼악산과 검봉산,드름산 등 등산객들의 발길이 많다.

소양강을 따라 물길, 산책길이 나고 그림 같은 도시 속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난다. 남이섬을 비롯해 제이드가든, 쁘띠프랑스, 소양강댐 등 도시 구석구석에 다양한 문화공간과 관광지들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온몸으로 겨울 춘천을 느끼는 활동적인 체험을 하거나 간단한 산책과 맛있는 음식들로 식도락 여행을 하기에도 제격이다.

▲춘천의 대표적인 중앙시장

춘천의 시장은 북한강을 사이에 두고 중심지에 있는 읍내장과 강 건너의 샘밭장이 조선시대부터 형성되었다. 처음에는 개설된 지 400여 년 된 샘밭장이 춘천 지역의 상권을 주도적으로 이끌었지만 1936년 강을 연결하는 다리가 생기고 해방 이후 산업화와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시내에 위치한 춘천낭만시장이 중심적인 전통시장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춘천낭만시장은 시장의 주요 통로에 아케이드를 설치하는 등 현대적 시설을 갖추었으며 의류와 생활 잡화, 제수용품, 곡물과 채소, 나물, 과일 등의 식재료를 파는 가게들이 들어서 있다. 또한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 골목과 인접해 있으며 시장 안에도 곳곳에 식당이 자리하고 있다.
더불에 춘천에는 더덕 구이와 숯불닭갈비는 물론 닭강정 3대원조 착한식당들 위주의 맛집으로 유명한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춘천 여행시 꼭 들려보아야 할 맛집을 알아봤다.


▲장만덕숯불구이
1960년대 막걸리 한사발에 안주대용으로 개발됐다는 닭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닭갈비맛집이다. 낙원동 숯불닭갈비 골목에 위치하며 줄서먹는 쭈닭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맛집이다. 숯불향 가득한 닭갈비와 큼지막한 후라이팬에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막국수는 춘천명동맛집 장만덕숯불구이의 인기메뉴가 아닐 수 없다.

장만덕숯불구이는 특히나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로도 잘 알려져 있어 고객과 소통하는 음식점으로도 호평이 자자하다. 최근에는 네이버 예약 시 폭탄계란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033-244-5045 강원 춘천시 낙원길 27

▲촌놈호두파이

춘천에서 디저트 전문점으로 소문난 촌놈호두파이. 건강한 재료만을 사용해 건강하게 만든다는 촌놈호두파이는 돌잔치답례품으로도 인기가 좋다. 뿐만 아니라 설탕사용을 배제하고 메이플시럽을 사용해 너무 달지 않은 맛을 구현했으며, 100%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처럼 다양한 춘천의 맛집들은 여행객에게 필수 코스로서 자리하고 있으며, 춘천 현지인들에게도 춘천맛집 페이스북에 소개되며 익숙한 맛집들로 눈길을 끌고 있다.

010-4288-4082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34-14번지

▲춘천엽서마을

일명 뽀뽀하는 카페로도 불리는 이 곳은 뽀뽀하는 소년, 소녀가 그려진 벽화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시원한 음료와 달콤한 콩빵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처럼 '춘천 엽서마을'은 여행객들은 물론 여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춘천을 여행을 계획하거나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춘천 엽서마을'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