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신진자동차전문학원, 대형면허, 중장비 전문 기술자격 취득 이벤트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8-07 13: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북부신진자동차전문학원은 대형면허, 중장비 전문 기술자격 취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 무료 숙박 제공과 합격보장 이벤트이다. 중장비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이 있다면 이번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보다 집중적으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다.

본격적인 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40~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중장비 자격증의 취득과 더불어 20~30대 젊은 층, 직장인들도 지게차, 타워크레인, 굴삭기 등 자격증과 관련된 중장비 면허 취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중장비면허는 굴삭기, 지게차, 타워크레인, 로우더, 천공기 등으로 중장비 국가 기술자격증 혜택을 볼 수 있다. 또한, 각종 산업현장 및 건설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요즘 취업률 1순위 중장비자격증이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지원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이 덜하다.

또한 캠핑카 필수 면허인 소형 견인차 면허도 캠핑을 즐기려는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대형면허, 중장비자격증 소지시에는 취업활동에서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부족한 초보자의 경우 운전면허전문학원에서 자체 시험을 통하여 간편하게 면허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과 경기도 인근 자동차 운전면허학원으로 1종과 2종 보통면허, 중장비면허 자격증 시험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북부신진운전면허학원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취업의 문턱이 높아진 것과 관련하여 대형 면허를 취득하려는 경우가 급증했다. 또한 대형면허의 보유 여부는 경찰, 소방, 기능 공무원, 특수군인 등 각종 국가시험에서 가산점이 부과되고 환경미화원이나 버스회사 등 각종 취업 준비에 유리하게 작용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기술자격검정원에서 실시하는 중장비 운전기능사 자격시험 대비 중장비면허 전문학원으로 시간제 교육을 받고 연습한 중장비면허 학원에서 출장시험을 본다면 훨씬 유리하다. 중장비면허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코스를 익히기 위해 시간제 교육을 원하는 사람에게 1:1 맞춤식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북부신진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운전면허학원 중 중장비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가능한 학원으로 강동, 송파, 광진, 강남, 강북, 성북, 성동구에 매일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월~일요일까지 매일 학원 자체 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3톤 이상 굴삭기, 지게차 중장비 시험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시험이 가능하다.

또한 북부신진운전면허학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대형면허 취득 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취득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많으며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전문 기술직 자격증의 취득을 돕고 있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