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IT체험·작품전 9일 개최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11-07 15:09: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VR·코딩·드론 체험관 운영
정보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9일 오전 10시30분~오후 5시 구청 1층 로비 및 중앙광장에서 '2018 중랑구 IT 체험행사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최신 정보산업 기술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행사로 ‘최신 IT 체험존’, ‘ IT 작품전시회’로 구성된다.

먼저 IT 체험존에는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정보·기술(IT)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가상현실(VR)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VR 체험관', 코딩 로봇 축구 및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코딩 체험관',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경주게임을 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관', 디지털 유화, 나만의 키링·명함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지존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IT 작품전시회에서는 올해 구민 정보화 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 프로그램 작품 30점, UCC 동영상 작품 2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기기 활용 등의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을 운영 중이다.

정보화 교육은 지역내 3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20개 이상의 컴퓨터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최신 IT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식정보화 시대에 소외되는 구민이 없도록 다양한 교육과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