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제252회 제1차 정례회' 개최

고수현 / 기사승인 : 2019-06-07 15:41: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서대문구의회 의원 단체사진. (사진제공=서대문구의회)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가 오는 27일까지 '제252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 상임위원회별로 업무보고, 조례안 안건심사, 구정업무보고와 구정질문을 진행하고, 상정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한 후 마무리할 예정이다.

상임위별 의정활동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토론회 등 운영 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 발의)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등을 처리한다.

행복복지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조례안(양리리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길식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하고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심사와 2018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예비심사를 진행한다.

재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범·유공납세자 지원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안한희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일괄정비 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 등 일괄정비 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역개발 및 지하보행네트워크 조성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한다.

윤유현 의장은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안부터 결산까지 매사에 세심하고 날카롭게 심사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늘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