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오는 19일까지 임시회

홍덕표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1 13:09: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올 2차 추경안 심사
▲ 최근 열린 제25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은 윤유현 의장이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서대문구의회)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가 오는 19일까지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53회 임시회를 연다.

이번 임시회는 최근 열린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본회의 2회를 비롯해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의 및 활동 등을 진행한다.

10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제253회 서대문구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하고, ‘2019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윤유현 의장은 "지난해 7월 첫발을 내딛은 제8대 의회가 벌써 1년이 지났다”며 “처음 가졌던 마음가짐을 되새겨 ‘구정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전진할 것을 약속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바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는 예결특위가 열렸다. 이에 따라 구성된 예결특위는 오는 16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11일부터 사흘간은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와 추경예산안 예비심사가 이뤄진다.

상임위원회별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을 심사한다.

행복복지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애인내일키움직업교육센터' 재위탁 동의안 ▲'구립어린이집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을 처리한다.

마지막으로 재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오는 19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과 '2019 회계연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