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SaaS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 버전업 출시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12 10:24: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모비두㈜의 '소스라이브'에서 자사몰을 보유한 B2B고객을 대상으로 시청데이터 분석 기능을 대폭 강화한 '소스플렉스’ 서비스를 버전업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년 간 모비두 주식회사의 소스라이브 운영 노하우와 롯데백화점을 비롯한 30곳 이상의 국내외 기업 고객사의 니즈를 바탕으로 소스플렉스 핵심 기능이 설계되었으며 출시 직후 가전/전자, 이커머스, 플랫폼 홈쇼핑, 글로벌 브랜드와의 계약을 차세대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소스플렉스 주요기능 내용중에서는 첫째. 대규모 접속 시 안정성 확보: AWS클라우드 기반의 서버 인프라. 대규모 시청 트래픽 대응 가능 및 시청환경 안정화가 가능한 서버리스 컴퓨팅(Serverless Computing) 모델로 설계되었다.

둘째. 방송시청 데이터 분석 관리기능 강화: 고도화된 통계 대시보드 제공. 고객유입경로, 방송 및 판매실적집계, 시청자 반응데이터, 채팅데이터 분석 및 추출 관리기능, 방송 랭킹조회, VOD 활용편집 기능 등 라이브방송을 운영하는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대시보드로 시각화 관리 가능하다.

셋째. 크리에이터 매칭 시스템: 데이터 기반의 크리에이터 랭킹 및 추천기능 제공하며 기업고객이 자사 서비스 및 상품과 관여도가 높은 크리에이터 매칭 및 관리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넷째. 방송 송출 전용 스튜디오APP: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방송 송출환경 지원. 사후VOD 편집관리까지 용이한 스튜디오 인터페이스 지원한다.

다섯째. 글로벌 고객사용 다국어 언어팩 지원: 2020년도 대한민국 B2B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1위로, 글로벌 고객사와 해외사업자의 판매를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언택트 시대에 콘텐츠를 통한 고객 소통과 고객관계 구축을 위해 새로운 유통 판로와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브랜드 및 유통사의 핵심 미션 및 경쟁력이 되고 있다. 기존 자사몰을 보유한 회사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소스플렉스'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하여 이미 확보된 실시간 고객소통과 충성 고객을 기반으로 브랜드 경험 제공 및 즉각적인 세일즈가 가능한 점이 주목받고 있다.

소스플렉스 플랫폼 사업 본부(권정식 이사)에 따르면, “기존의 라이브커머스가 방송기능을 제공하고 구매로 전환할 수 있는 단순한 기능에 집중하였다면 이제는 시청 고객을 알아가는 데이터 분석에 집중하는 콘텐츠 커머스로 가는 원년이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소스플렉스를 통해 기업고객은 비용 절감/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한 광고 전략설계 및 시청 행동데이터 분석을 통한 CRM 마케팅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는 Next eCommerce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의 흐름에 따라 기업의 고민을 이해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 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소스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