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퓨전찜닭 ‘일미리금계찜닭’, 연이은 드라마 제작지원…”공격적 마케팅 진행”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13 10:52: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퓨전찜닭 프랜차이즈인 ‘일미리금계찜닭’이 연이은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뜨는 체인점 반열에 올랐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최근 tvN 드라마 ‘빈센조’ 제작지원을 통해 신 메뉴인 레드파스타 찜닭을 성공적으로 알리면서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KBS2 ’오케이광자매’, tvN ‘빈센조’, KBS2 ‘미스 몬테크리스토’, JTBC ‘허쉬’, KBS2 ‘바람피면 죽는다’, SBS ‘앨리스’, SBS ‘하이에나’ 등 KBS, SBS 등 공중파 드라마에 업계 최초 제작지원을 꾸준히 실시하며 원조 찜닭 체인점으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은 론칭 11주년을 맞이한 퓨전찜닭계의 원조 브랜드로, 160개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1위 프리미엄 퓨전 찜닭 프랜차이즈다. 찜닭 프렌차이즈 전문 브랜드답게 고소한 치즈와 찜닭의 환상적인 조화가 특징인 ‘구름치즈찜닭’을 시작으로, 꽃삼겹찜닭, 레드파스타찜닭 등 평범한 찜닭을 다양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퓨전 메뉴를 선보였다.

기존 찜닭 창업 프랜차이즈 업계가 시도하지 않은 기업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자사 채널인 유튜브 ‘일미리TV’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외식 소비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배달의민족에서 4월 매주 화요일, 목요일 전 메뉴 5,000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의 이와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은 국내 권위있는 어워드 수상의 쾌거로 귀결됐다. 실제로 찜닭 창업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조선일보 ‘대한민국 NO.1 대상’, ▲동아일보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착한 프랜차이즈’ ▲KCPBA 선정 5년 연속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등 주요 어워드에서 유망 배달체인점으로 꼽히며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입증한 바 있다.

최근 일미리금계찜닭은 소자본배달창업 매장부터 홀과 배달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매장, 테이크아웃창업 등 다양한 출점 전략으로 최근 창업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배달과 홀, 주류(음료), 테이크아웃 등 4-Way 매출 구조를 갖ㅊ퉜다.

유망 소규모창업 브랜드의 필수 요소인 다각도 가맹점 지원 정책도 눈길을 끈다. ‘일미리 밀착 교육 시스템’, 까다로운 재고 관리를 간편화한 ‘일미리 마켓’은 배달체인점을 처음 운영하는 사람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인건비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배달프렌차이즈 일미리금계찜닭은 무분별한 가맹점 확장에 따른 기존 점포의 피해를 막기 위해 반경 1.5km 이내 추가 가맹 출점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최근에는 론칭 11주년을 맞아 한시적으로 가맹비와 보증금 이자를 면제하고, 교육비 80% 할인 등 찜닭 체인 창업 지원 이벤트 등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