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프틴파트너스, 11일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 우수 제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05 11:26: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엔피프틴파트너스(N15 Partners)가 ‘2020년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의 우수 제품을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2020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은 전통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주최 및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 주관하고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액셀러레이팅을 맡았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기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로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 전문 기업이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엔피프틴파트너스의 기업인으로서 숙지해야 할 역량에 대한 공통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멘토링을 받으며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품은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참여기업 중 4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참여 기업 및 제품은 p자이너의 장인과 협업하여 제작한 K-나이프 시리즈 p묘한의 전통디자인 종이무드등과 한지가죽으로 만든 지갑 및 에어팟케이스 p누비뜰의 소창을 소재로 한 배넷저고리 세트 p리유의 전통디자인 노트북 패브릭 파우치 등이다. 해당 팀들은 향후 상품성을 고려해 지속적인 라이브 커머스, 온·오프라인 판매 등으로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쇼핑 라이브는 엔피프틴(N15) 라이브 커머스팀에서 기획과 연출 구성을 준비 중이며, 용산 디지털 대장간 내의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와 시제품개발 공간에서 진행해 역동적이고 신선한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또한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각종 이벤트와 증정품이 예정되어 있으며, 블랙핑크의 한복 디자이너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김단하씨가 출연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