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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일보 = 고수현]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패션아울렛 W몰(대표 김영근)이 W몰 멤버십앱을 통해 1대1 실시간 화상쇼핑을 구현한 ‘윙크원(WinC1)’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W몰이 선보인 ‘윙크원(WinC1)’ 쇼핑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스마트쇼핑 시스템이다.
W몰과 고객을 연결한다는 W-mall link Customer의 뜻을 가진 윙크(WinC)와 고객 한 명 한 명에 초점을 맞춰 쇼핑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원투원쇼핑(One to One shopping)의 원(One)에 대한 합성어로, ‘W몰과 고객을 연결하는 1:1 맞춤 실시간 화상쇼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앞서 지난 9일, W몰은 멤버십앱 회원 대상으로 내부 오픈을 진행했다. 이후 ‘코로나 19시대에 걸맞은 획기적인 비대면 쇼핑 서비스’, ‘쇼핑 공간이 부족한 지방 거주 고객에게 안성맞춤 서비스’, ‘쇼핑 시간이 절약되는 편리한 서비스’ 등 긍정적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윙크원(WinC1)’ 서비스는 1대1 실시간 화상 쇼핑을 통해 오프라인 쇼핑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장점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고객은 매장에 진열된 옷을 둘러보고 쇼핑에 필요한 부분에 관해 상담이 가능하다.
실시간 상담이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쇼핑의 제한된 정보제공에서 느꼈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롭지 않은 소비자도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브랜드 매장의 ‘윙커(WinCer)’와 화상연결을 통해 고객이 집에서 보유하고 있는 옷을 보여주면서 직접 코디 제안받을 수 있다. 이는 기존의 다수 연결자가 함께 참여해 정해진 상품에 대한 제한된 설명을 듣고 구매해야 하는 일대 다방식의 ‘라이브쇼핑’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충분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나만을 위한 상담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 느꼈던 불편한 점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은 사진을 통해 제품을 확인하고 상세페이지 내용 및 구매 후기 등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직접 판단하여 구매하는 방식이다.
이와 달리 ‘윙크원(WinC1)’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선택 시 브랜드 매장에서 서비스 교육을 이수 받은 ‘윙커(WinCer)’와 1대1 실시간 화상 상담이 진행되며,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들을 카메라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화면을 통해 상품들을 보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것과 동일한 쇼핑을 즐기고, 결제 주문한 제품은 택배로 받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화상 사전상담 후 매장을 방문하면 더 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준비된 제품을 확인하고 바로 픽업할 수 있어서 대면 시간과 쇼핑 시간을 모두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W몰에서는 신개념 쇼핑 ‘윙크원(WinC1)’ 서비스에 대한 특허출원을 신청 중이며, 해당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W몰 멤버십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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