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제265회 임시회 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10-09 12:24: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조례안 등 총 17건 안건 심사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가 오는 12~16일 총 5일 간의 일정으로 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포함해 총 17건의 조례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임시회는 오는 1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65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하고, 13~15일 각 상임위원회 활동에 돌입한다.

이어 오는 16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부의된 안건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한 후 폐회한다.

각 상임위 별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서대문구의회에 출석해 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주이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기후위기 대응과 그린뉴딜 지원 결의안(차승연 의원 발의) ▲2020년도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0년도 서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 5건을 처리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장애인 이동기기 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양리리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웰다잉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유경선 의원 발의) ▲『구립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추모의 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2020년도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 6건을 심사한다.

또한 재정건설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보상 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운용 조례안 ▲2021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금 예산편성 동의안 ▲가재울9촉진구역(좌원상가) 지정 및 촉진계획변경 결정(안) 의견청취(안) ▲2020년도 재정건설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 6건을 의결한다.

한편, 구의회는 거리두기 2단계가 계속 유지 되는 등 여전히 코로나19 확산 사항이 엄중한 상태인 만큼 개회식과 각 상임위원회 회의 시 필수 인원만 참석하고, 좌석 배치 등을 별도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 의회 기간 동안 청사 방문객에 대한 확인 및 통제 등도 철저히 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